본문 바로가기

ⓞ2ⓦ TALK TALK!/○○⑥ 시사TALK

[시사] 이제는 국민들이 다시 한번 기회를 주어야 할 때

지난 대선 때 이 대통령은 과반수 지지로 대통령에 당선된 바 있습니다. 이 대통령의 실정(失政)은 이 대통령의 독선적인 태도에서 비롯된 것이긴 하지만, 그를 지지한 수많은 시민들도 동반 책임이 있는 것입니다. 이 대통령의 최근까지 자행됬던 독선 행태들은 간접 민주주의의 선거라는 제도 하에서 나타난 일련의 폐혜라고 할 수 있지만, 그에 앞서 간접 민주주의를 채택할 수밖에 없는 현대 사회에서 그를 채택한 것은 대다수의 우리, 국민인 것입니다. (자신이 채택한 대통령이 아니라고, 말 막 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현 대통령을 선거에서 뽑지 않았더라도,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선거라는 신성한 투표 결과에 승복하는 것이 참된 국민의 자세입니다. 대통령의 실정을 두고 앞장서서 지적하고 외치는 것은 괜찮지만 정국 초반의 실정을 두고 제도가 문제이니, 대통령은 무조건 물러가라 하는 식의 태도는 개인적으로 바람직한 민주 시민의 자세가 아닌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세계적으로 유가 폭등으로 원자재 가격이 대폭 상승하고 이에 물가는 안정될 기미를 보이지 않고 있습니다. 정국 초반 삐꺽였던 현 정권이 앞으로 이 국난을 어떻게 헤쳐나갈지는 모르지만 국민들은 이제 소고기 파동으로 성낸 민심을 가라앉히고 이 대통령에게 다시 한번 기회를 주어야 할 때가 아닌가 싶습니다. 무조건적인 비판은 거두시고, 다시 한번 한 발자국 물러나 현 정권의 행보를 지켜보며 비판할 것은 비판하고, 칭찬할 것은 칭찬하는 대한민국 국민이 되었으면 합니다.

p.s. 아직 쇠고기 향방이 완전히 결정된 것은 아니지만, 촛불 시위를 통해 이러난 현재까지의 결과는 국민 모두의 결과이지 않나 싶습니다. :)

(관련뉴스)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2D&mid=sec&sid1=100&sid2=264&oid=022&aid=0001967268

당시 적을 때만해도 상황이 호전되나 싶더니... 이제는 아예 밀어붙이기 식이군요.. GG

-----------------------------
ⓞpen2ⓦorld™ ⓗome
http://open2world.tistory.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