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 TALK TALK!/○○④ 게임TALK

[게임] 인생함정 대모험 v0.7 게임 & 공략

게임은 이곳에서 하면 된다.
http://gall.dcinside.com/list.php?id=hit&no=9767&page=1&category=&bbs=

마지막 보스는 미완인듯 하다. 마음이 편안할 때 하면 짜증이 치밀어 오를 수 있는 게임이다. 익숙해지면 쉽다.

아래는 비디오 공략이다. 막상 찍으니 원샷 원클리어는 하지 못했다. 그리고 하늘성 앞 세이브 하려면 영상에서 보듯이 일부러 탑에서 떨어져야 한다. 그냥 안하고 올라가도 상관없다. 그리고 처음 시작한 곳에서 좌측에 있는 구멍으로 떨어지는 길도 있는데 막상 가봐야 함정이다.


(참고영상) - 가운데로 떨어지는 경우 : 위에서 말했듯이 무기를 얻는것도 아니고 막상 아래로 떨어지면 발판이 하나밖에 없는 함정이다.






아래는 텍스트 공략이다.

1. 박스를 마우스 왼쪽 클릭 하자마자 X와 우측 방향키를 눌러 '(상자를 클릭해주세요)'에 올라탄다.

2. 점프를 통해 'click to start!' → 'V0.7' → '인생함정대모험' 으로 올라간다.

3. 좌측에 보이는 첫번째 계단에 올라탄 후 두번째 계단에 올라타지 말고 좌측으로 이동 버튼을 죽 눌러 떨어진다. 그러면 '점프 키를 누르세요'가 써 있는 3~4번째 계단에 떨어진다. 그리고 계단을 올라간다.

4. '진실만을 말하는 메시지'라는 글자에서 '메시지'라는 글자 부분 아래에서 △△이 튀어나온다. 뒤에서 적절히 좌측으로 점프해서 우측으로 살짝 뺴는 식의 유도 행위를 통해 △△가 튀어나오게 한후 그 아래로 지나간다.

5. 탑이 보이고 좌측에 계단이 있는데 1번째 계단에 올라간다. 좌측의 2번째 계단으로 이동한다. 3번째 계단으로는 이동하지 않는다 (함정이다.) 2번째 계단에서 바로 4번째 계단으로 올라간다.

6. 5~7 계단은 그냥 올라가면 ◁◁가 우측 탑에서 튀어나온다. 4번째 계단에서 우측으로 적당히 점프하는 척 해서 5, 6번째 계단의 ◁◁를 모두 이끌어내도록 해야한다. (조금 과감하게 할 필요가 있다.) 5, 6번째 계단의 ◁◁를 모두 나오게 한후 4번째 계단에서 6번째 계단의 좌측 끝으로 점프 이동한다. 여기서 5번째 계단에서 6번째 계단 이동시 위로 수직 점프후 좌측 으로 이동 키를 눌러주는 느낌으로 조작해주자. 그러면 7번째 계단의 ◁◁가 튀어나온다. 7번째 계단의 ◁◁가 탑으로 천천히 들어갈때 8번째 계단에 올라간 후 탑 위로 점프해주자.

[여기서 하늘섬 앞 SAVE를 하기 위해서는 좌측 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일부러 아래로 떨어지면 SAVE 할 수 있다.]

7. '쌩쌩' 공간에서는 바람이 서쪽(좌)에서 동쪽(우)로 강하게 분다. 즉, 가만히 있으면 몸이 우측으로 움직인다. 계단에 올라섰을때는 적당히 좌측 이동키를 눌러 바람에 쉽게 밀리지 않도록 하고 점프시에만 방향키를 떼어주는 느낌으로 계단을 이동해야 한다. 바람이 불지 않는 계단으로 점프시 좌측 끝부분에 착지 할 수 있도록 한다. (우측에 착지할 경우 함정에 걸린다.)

8. 천국 터널 바로 우측에 있는 계단까지 이동한다. 천국터널 입구에 그냥 올라가면 ▷▷가 좌측에서 튀어나와 함정에 걸린다. 계단에서 좌측으로 점프해서 우측으로 다시 빼는 척 해서 ▷▷가 튀어나오게 유도한 후에 ▷▷가 좌측으로 천천히 물러설때 따라간다. 따라가다 보면 계단이 하나 더 보이는데 계단을 지나치자 마자 점프해서 ▷▷가 다시 튀어나오는 것을 피한다. (점프로 피한후 좌측 이동키를 눌러주는게 좋다.) 그러면 계단의 ◁◁가 위에서 튀어나오는데 이것들이 우측으로 다시 들어갈때 계단위로 점프한 후에 천국터널 SAVE가 있는 층으로 점프 이동한다.

9. 우측으로 죽 걸어서 이동하면 카드가 있는데 카드를 먹으면 Z키로 공격이 가능하다. 일단 카드를 먹었으면 좌측으로 이동해서 죽자.

10. 다시 처음 화면으로 돌아간다. 여기서 마우스 클릭 후 떨어질때 우측 방향키를 눌러 우측으로 떨어진다.

11. 우측으로 이동하면 계단이 보이는데 두번째 계단까지만 올라가고 우측으로 이동해서 떨어진다.

12. '공사중'이라는 메시지가 있는 곳에서는 점프하지 말고 우측 방향키를 누르며 떨어지는데 여기서 △△ 함정 바로 앞에 떨어져야 한다. 그리고 떨어지자 마자 X로 점프를 해서 좌측에서 날오는 ▷▷를 피해야한다. 그리고 ▷▷를 피한 후 좌측 벽으로 가서 좌측 점프를 한다. (벽이지만 실제 뚫려있다.)

13. 보이지 않는 구멍으로 가면 아래로 떨어지는데 이때 우측 키를 꾹 누르고 있는다. 그러면 '숨겨진 길을 찾아냈습니다'로 이동한다. '보스방 입구' SAVE를 하고 아래로 이동한다.

14. 보스는 0.7 버전에서는 아직 '공사중'이다. 보스 바로 앞에 함정을 피해서 들어갈 수도 있지만 의미 없다. 이상 공략 끝.

아래는 응춘님이 공개하신 전맵 요약도 (클릭해서 보면 된다.)
출처 : http://gall.dcinside.com/list.php?id=composition_dc&no=111332



-----------------------------
ⓞpen2ⓦorld™ ⓗom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