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 TALK TALK!/○○④ 게임TALK

[시뮬] 태합입지전5.. KOEI의 또 다른 맛..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태합입지전(太閤立志傳)은 2004년 초기 KOEI의 작품으로 일본 전국시대를 한 사람으로서 살아가는 게임입니다. 일단 게임은 우리 모두가 잘 아는 풍신수길.. 즉 히데요시가 바닥 생활에서 출세하는 것을 바탕으로 한 것이죠. 처음 게임 시작하면 히데요시를 포함한 6명중 하나 골라서 게임 하면서 여러가지 '카드'를 모으다 보면 그 갯수에 따라서 메인 메뉴 메뉴가 늘어나기도 하고 시나리오가 늘어나기도 하고 특수 기능이 추가되기도 합니다.

기존의 삼국지나 신장의 야망처럼 성주끼리나 군주끼리 치고박는 부분에 중점을 둔 것이 아닙니다.

개개인의 삶에 치중을 둔 것이죠. 삼국지 8에서 무장 친밀도 시스템을 도입하는 등 개인 시스템을 도입했는데 이도 기존의 태합 시리즈에서 따온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에 발매되는 삼국지 Ⅹ에서 맵은 태합입지전Ⅴ와 상당히 유사하죠. 위에 스크린샷 보시고 삼국지 Ⅹ 플레이 해보시면 아실듯...

태합에서 개인은 무사로서 유파를 창시하고 도장을 운영할 수도 있고, 해적이 되어 바다의 제왕이 될 수도 있고, 상인으로서 성공할 수도 있고, 의사로서 성공, 닌자로서 성공, 아니면 일반 군주로서 일본 통일 등등 다양하게 살아갈 수 있습니다. 물론 엔딩들도 상당히 많지요. 말 그대로 멀티 엔딩입니다. ^^;

원래 처음 접한 지는 꽤 되었지만 그 때는 마음껏 게임을 할 수 있는 여건이 되지 않아 최근에 하게 되었는데 중독성이 장난이 아니네요. 흠이 있다면 한글화가 되지 않았다는 것이죠. 한글 폰트라고 한자를 한글로 바꿔주는 패치는 있는데 저는 그런 패치는 별 도움이 안되더군요. 오히려 더 헷갈리더군요.

아참.. 13일이 삼국지 Ⅹ 예약하신분들 제품 발송일 및 발매일로 알고 있는데... 한동안은 KOEI 게임에서 헤어나오지 못할듯 합니다.

-----------------------------
ⓞpen2ⓦorld™ ⓗome
http://open2world.tistory.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