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 컴터 HOW/○○⑥ OSX 탐구

[OSX] Parallels 5에서 Shared Networking (NAT)이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정말 짜증나는 메시지

Parallels 5에서 Bridged 모드 사용시 네트워크는 정상 작동하지만, Shared Networking시 위와 같은 메시지가 뜨면서 네트워크가 활성화 되지 않아 짜증나는 경우가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Parallels의 "Show in System Preferences"이 활성화 된 상태에서 네트워크 설정을 보면 위와 같이 Shared Networking이 연결이 되지 않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경우 해결책은 Parallels의 Preference(설정)에 들어가서 Network 탭의 Restore Defaults 버튼을 눌러주고, 다시 가상 머신으로 돌아와서 해당 가상 머신의 Network 설정에서 Connected를 다시 체크하면 해결이 된다. 하지만 이 문제가 부팅시마다 매번 발생하는 경우가 있다. 이럴 때는 자연히 짜증이 치밀어 오른다.

이 문제에 대한 해결 방법은 Restore Defaults 버튼을 누르는 작업을 스크립트로 부팅시 자동으로 실행하게 하면 된다. 간단히 스크립트를 만들어 아래 첨부파일로 만들어 놓았다. INSTALL을 실행하면 패치가 실행되어 다음 부팅 때부터는 자동으로 네트워크 설정을 복구하여 Shared Networking이 아래와 같이 잘 연결됨을 볼 수 있다. 삭제는 UNINSTALL을 이용하면 된다.

invalid-file

Parallels 5 Shared Networking FIX



-----------------------------
ⓞpen2ⓦorld™ ⓗome
http://open2world.tistory.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