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 TALK TALK!/○○⑨ 모바일TALK

[안드로이드] 안드로이드 앱 추천 - 그래픽 / 멀티미디어

본 포스팅에서는 이미지 보기, 이미지 편집, 사진 촬영 등 그래픽 작업을 할 수 있는 어플과 음악 듣기, 동영상 보기 등 멀티미디어 작업을 할 수 있는 어플을 소개하고자 한다. 멜론이나 벅스, MNET, 네이버 뮤직 등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하는 어플은 소개에서 제외하였다.



{AUTODESK INC.}
(Play스토어 / 무료, 유료 / ★★★★★)
[1.4.0 버전 기준]


이름 그대로 스마트폰을 손안의 작은 스케치북으로 만들어 준다. 갤럭시 노트의 경우 필압도 지원한다.


{Shinycore}
(Play스토어 / 무료, 유료 / ★★★★★)
[1.4.0.1 버전 기준]


안드로이드에서 최고의 이미지 편집 어플 중 하나다. Adobe Systems에서 나온 Adobe Photoshop Express보다 더 많은 기능을 지원하고 이미지 편집이 쉽다. 밝기 / 대조, 색온도 조정 같은 기본 이미지 보정 기능은 물론 말풍선을 추가하거나 다양한 스티커를 통해 이미지를 꾸밀수 있다.


{Rookie001}
(Play스토어 / 무료 / ★★★★★}
[1.8.0.1 버전 기준]


Perfect Viewer는 이미지 뷰어로 만화책을 보기에 최적화된 어플이다. CBZ/ZIP과 같은 압축포맷 뿐만 아니라 플러그인 추가 설치를 통해 PDF 포맷도 지원한다. Averaging, Bilinear, Bicubic, Lanczos3 등 많은 이미지 처리 필터책장 기능을 지원하고 폰 / 태블릿에 최적화된 인터페이스를 선보인다. 이름 그대로 흠잡을 것이 없는 (Perfect) 만화책 뷰어다.


{Mihai Preda}
(Play스토어 / 유료 / ★★★★)
[0.85 버전 기준]


기본 갤러리를 대체할 수 있는 이미지 뷰어 중 하나이다. JPEG 등 이미지를 빠르고 깨끗하게 보여준다. 특히 대용량 / 고화질 이미지를 깔끔하고 빠르게 보는데 유용하다.


{alensw.com}
(Play스토어 / 무료 / ★★★★★)
[2.3 버전 기준]


안드로이드 최고의 이미지 뷰어 중 하나다. 속도가 빠를 뿐만 아니라 기존 갤러리보다 편리한 인터페이스를 자랑할 뿐만 이미지를 읽어들이는 속도도 상당히 빠르다. 게다가 회전 / 자르기와 간략한 편집 기능도 제공한다. 강력히 추천한다.


{Wallpapers}
(Play스토어 / 무료 / ★★★★☆)
[3.7.2 버전 기준]


스마트폰의 배경화면으로 사용할 수 있는 이미지를 다운 받을 수 있는 어플이다. 수천가지의 고화질 배경화면들을 무료로 제공한다. 역시 Must Have 아이템이다.


{ymst}
(Play스토어 / 무료 / ★★★★★)
[0.9.0 버전 기준]


토이 카메라, 폴라로이드, 피쉬 아이 등의 특수효과 또는 간단히 모노, 세피아, 네거티브 등 효과를 주어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어플이다. 이색적인 사진을 찍고자 할때 매우 유용하다.


{androidslide}
(Play스토어 / 유료 / ★★★★★)
[3.5.2 버전 기준]


기본 카메라를 완벽히 대체할 수 있는 훌륭한 어플이다. 수많은 필터는 물론 줌, 타이머에 손떨림 방지, 연사 기능 등까지 스마트폰 카메라 어플로서 모든 기능을 갖추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스마트폰 카메라를 활용하는데 있어 Must Have 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다.


9. RINGME
{Genie Nin}
(Play스토어 / 무료 / ★★★★★)
[1.2 버전 기준]


MP3 등 음악 파일에서 나만의 벨소리, 알람 소리 등을 제작하고 설정할 수 있는 어플이다. 딱히 다른 설명이 필요 없는 어플이다. 사용법도 매우 간단하다. 벨소리를 만들고 설정할 수 있는 다른 어플들도 있지만 왠만하면 이 어플 또는 개발이 중지된 Ringdroid Team의 Ringdroid를 사용하길 권장한다. 다른 어플들은 광고가 넘쳐나거나 어플 기능상 필요없는 권한을 요하는 등 문제가 있기 때문이다. (특히 ANDROID GEEKS의 Ringdroid는 절대로 사용하지 말자. 공개된 Ringdroid 소스를 조금 수정해서 만든 어플인데 설치후 노티바에 까지 광고를 띄우는 악성 어플이다.)


{Christopher Souvey}
(Play스토어 / 무료, 유료 / ★★★★☆}
[4.0.5 / 6.0.7 버전 기준]


가상 피아노, 키보드, 드럼, 메트로놈, 피치 파이프 등을 지원하는 어플이다. 수많은 악기를 지원하며 물론 멀티터치 또한 지원한다. 음악이나 악기 연주를 좋아하는 사람에게는 아주 매력적인 어플이다.


{MX Technologies}
(Play스토어 / 무료, 유료 / ★★★★★}
[1.6h 버전 기준]


다양한 코덱의 동영상들을 하드웨어 코덱 또는 소프트웨어 코덱을 통해 재생할 수 있는 동영상 플레이어다. SMI 자막도 지원한다. 기기를 가리지 않는 안드로이드 최고의 동영상 플레이어 중 하나라고 생각한다. 무료버전 사용시에도 광고가 플레이어 정지시에만 표시되어 성능상 저하가 거의 없다. 최근에 라이센스 문제로 소프트웨어 DTS 코덱이 삭제되었으니 참고하자.


{Inisoft}
(Play스토어 / 무료, 유료 / ★★★★☆)
[2.0.7 버전 기준]


기기의 하드웨어 가속을 최대한 활용하여 최고의 성능을 보여주는 동영상 플레이어다. 특히 720p mkv 구동하는데는 이보다 나은 플레이어가 없다고 생각한다. 다만 모든 기기를 지원하는 것은 아니니 구매전 Ad 버전을 통해 자신의 기기에서 정상 작동하는지 확인하기 바란다. 재생 속도 조절이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최근에 라이센스 문제로 소프트웨어 DTS 코덱이 삭제되었으니 참고하자.


{Max MP}
(Play스토어 / 무료, 유료 / ★★★★★}
[2.0.6-build-507 버전 기준]


필자가 사용하자마자 뒤도 돌아보지 않고 구매한 어플 중 하나이다. 이 어플 최고의 기능은 역시 EQ 지원이다. 청취자가 원하는 대로 상세하게 EQ를 설정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다국어 태그 인코딩, FLAC 재생, id3 가사 출력, 슬립 타이머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Team Jet}
(Play스토어 / 무료, 유료 / ★★★★☆}
[1.1.1 버전 기준]


MP3 플레이어와 PC용 음악 재생기 제트오디오로 유명한 COWON에서 제작한 안드로이드용 음악 재생기다. 와이드/리버브/X-Bass및 10/20밴드 EQ, 대부분의 음악포맷(.wav, .mp3, .ogg, .flac, .m4a, .mpc, .tta, .wv, .ape, .mod, .spx등)을 지원한다. CIX 가사 서버 또는 id3 태그 가사를 통한 가사 출력과 재생 속도 조절도 가능하다. 오랜시간 PowerAMP 독주의 안드로이드 mp3 재생기 어플 시장에 지각 변동을 가져온 어플이다. 현재 라이센스 문제로 BBE 효과가 빠져있는데 BBE 음장 효과가 까지 더해진다면 금상첨화일 것 같다.


{ESTsoft Corp.}
(Play스토어 / 무료 / ★★★★}
[1.2.3 버전 기준]


알송의 안드로이드 버전이다. 알송 서버에 있는 가사를 출력해준다. 방대한 알송 서버를 바탕으로 한 가라오케식 가사를 제공하기 때문에 가사 기능으로는 따라올 음악 재생기가 없다. 다만 여타 기능에서는 음악 재생기에 비교해서도 별다른게 없다. 차후 업데이트를 기대해 본다.


{BeyondPod Team}
(Play스토어 / 유료 / ★★★★★}
[3.0.19 버전 기준]


안드로이드 최고의 RSS리더 / 팟캐스트 플레이어다. 깔끔한 인터페이스, 안정적인 성능, 다양한 세부 옵션 등 딱히 나무랄데가 없는 어플이다. 다만 가격은 다소 비싼 편이다.


{Samsung Electronics Kies DEV}
(Play스토어 / 무료 / ★★★★★}
[1.1.120601.165145 버전 기준]


삼성에서 제공하는 팟캐스트 어플이다. 국내 / 해외 수많은 팟캐스트를 쉽게 검색하고 들을 수 있다. 인터페이스 또한 깔끔하며 딱히 흠잡을 것 없이 제 역할을 한다. 다만 삼성 기기에만 제공되는 어플로 Galaxy S/U/K (진저이상), Galaxy S2, Galaxy S2 LTE, Galaxy A(진저이상) ,Galaxy S2 LTE HD, Galaxy Note에서만 다운 가능하다.


{TuneIn Inc}
(Play스토어 / 무료, 유료 / ★★★★☆}
[6.1 버전 기준]


전세계 수많은 라디오 방송을 듣고 녹음할 수 있다. 라디오 기능이 없는 스마트폰을 사용하는데 라디오를 듣고 싶다면 꼭 깔아야 할 어플이다.


19. Raziko
{Nagamatsu Technology Center JAPAN}
(Play스토어 / 무료 / ★★★★}
[1.0.24 버전 기준]


일본 라디오 방송을 들을 수 있는 어플이다. 일본어를 학습 중이거나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깔아보길 바란다.


{OGQ}
(Play스토어 / 무료 / ★★★★★}
[0.9.539 버전 기준]


어플 설명대로 '지식인의 필수앱'이라고 할 수 있다. TED는 기술, 오락, 디자인의 약자다. 빌 클린턴, 한스 로슬링, 빌 게이츠, 제이미 올리버, 브라이언 콕스 등 유명인사들의 강연을 무료로 볼 수 있다. 일부 영상은 한글로 자막이 제공되기도 한다. 꼭 한번 깔아보도록 하자!



{Pandora TV}
(Play스토어 / 무료 / ★★★★}
[1.2.2 버전 기준]


최신 인기 UCC와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영상들을 볼 수 있는 판도라TV 모바일 어플이다.



{Daum Communications}
(Play스토어 / 무료 / ★★★★)
[2.1.7 버전 기준]


다음팟 추천 / 베스트 / 테마 / TV존/ 게임 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 아프리카TV 어플처럼 다음팟 실시간 방송 시청 기능은 제공하지 않는다. 나름 킬링 타임 어플로 좋다.


{SK Communications}
(Play스토어 / 무료 / ★★★★}
[1.6.0 버전 기준]


네이트 추천 동영상 / 베스트 동영상 / 테마 동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 이전에는 검색 기능이 지원되지 않았으나 현재는 검색 기능까지 지원되는 유용한 시간 보내기 어플이다.


{IMDb}
(Play스토어 / 무료 / ★★★★★}
[2.6.0 버전 기준]


IMDb는 Internet Movie Database의 약자로 미국영화를 중심으로 미국 TV 드라마를 포함하여 약 150만개, 영화배우, 감독, 작가, 제작자, 스테프 등 인물 320만명 등의 방대한 정보를 가진 세계 최대의 영화 관련 콘텐츠 온라인 데이터베이스 서비스다. 영화나 드라마 관련 자료 또는 트레일러 영상을 보며 시간 보내기 좋은 어플이다.



{Kernys}
(Play스토어 / 무료 / ★★★★}
[1.57 버전 기준]


노래방 책을 검색 할 수 있는 어플이다. 태진, 금영 노래방을 지원하며 초성, 가사 및 첫 소절을 통해 노래를 검색할 수 있다. 또한 일별 인기고, 최신곡을 확인하는 기능도 제공한다. 곡에 대한 가사 검색 및 Youtube 검색, 같은 제목의 노래 검색, 같은 가수의 노래 검색 기능을 제공해 편의를 더하고 있다. 노래방에 자주 가거나 노래 부르는 것을 좋아한다면 필수 어플이다.




-2012. 6. 23 기준 전면 수정-

 

-----------------------------
ⓞpen2ⓦorld™ ⓗom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