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 컴터 HOW/○○② 문제해결

[문제해결] MP3 플레이어가 특정 mp3파일에서 멈추거나 재생이 안되는 경우

가끔 mp3를 새로 놓고 mp3플레이어를 재생하면 특정 파일에서 재생을 멈추거나 먹통이 되는 경우가 있을 겁니다. 이는 플레이어 자체 문제일 수도 있지만 가장 큰 문제는 파일 자체 문제죠. 파일이 깨지거나 손상된 파일일 수도 있으나 다음과 같은 문제일 수도 있습니다.


Layer 몇인지 확인!

Layer 몇인지 확인!


클릭해서 보세요!

MPEG 1.0 Layer 2 파일은 태그를 입력해 주어도 윈도우에서 태그를 인식하지 못한다.



해당 파일이 확장자가 mp3일지라도 자세히 형식을 자세히 확인해 보세요. 파일 정보에서 MPEG 1.0 Layer 2로 나타난다면 이 파일은 파일 이름에서 확장자가 mp3로 되어 있을지라도 mp3가 절대 아닙니다. mp2인 것이죠. 컴퓨터에서는 재생이 잘 되는 이유는 컴퓨터는 mp2를 자동으로 알아채 재생해 주기 때문입니다. 휴대용 기기의 경우 pmp를 제외한 대부분의 mp3플레이어가 mp2 (MPEG Layer 2) 포맷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재생이 되지 않습니다.

또 다른 이유로는 해당 파일의 id3 태그, 가사 등 부분이 깨졌을 경우입니다. 아무튼 해결방법은 둘다 아래와 같습니다.

해당 파일을 변환 프로그램으로 mp3로 변환 후 태그를 다시 입력하고 mp3플레이어에 놓은 후 재생하면 아무 문제없이 잘 재생됩니다.

 

-----------------------------
ⓞpen2ⓦorld™ ⓗome
http://open2world.tistory.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