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 컴터 HOW/○○③ 소프트웨어

[유틸] 집중력과 작업 능률을 높여주는 프로그램 - Ghoster, JediConcentrate (맥용) - Think, Isolator (윈도우용)

디지털 영상 미디어와 컴퓨터의 발달로 오늘날 누구든 마음만 먹으면 집에서 저렴한 비용으로 편히 영화를 감상할 수 있는 시대가 되었다. 하지만 필자는 여전히 영화관에서 영화를 보는 것을 더 선호한다. 그 이유가 뭐냐고? 넓은 스크린? 웅장한 사운드? 편안한 좌석? 이들도 분명히 영화관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겠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바로 '어둠'이다. 영화관의 어둠은 스크린의 빛을 더욱 더 부각시키는 존재이다. 어둠이 있기에 스크린의 영상이 더 잘 보이고 영화에 집중할 수 있게 도와준다.
이런 어둠이 주는 효과에 착안하여 만들어진 프로그램이 이 글에서 소개할 Ghoster, JediConcentrate, Think, Isolater이다. 이 프로그램들은 이름과 실행가능한 플랫폼은 다르지만 그 기능은 같다. 실행중인 프로그램의 주위를 어둡게 (dim)하여 특정 프로그램에 대한 집중력을 높여주는 것이다. 우연찮은 기회로 접하게 된 프로그램들이지만 한번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나서는 필자의 필수 프로그램 목록에 당당히 오르게 된 프로그램이다. 편의상 윈도우용과 OSX (맥)용으로 나누어 소개하고자 한다.


[윈도우용]

1. Ghoster (프리웨어)

윈도우 전용으로 실행되면 현재 활성화된 최상단 프로그램을 제외하고는 화면을 어둡게 해준다. 다른 프로그램을 최상단으로 활성화하면 그 프로그램을 highlight 해주고 나머지를 어둡게 해준다. 우측 하단의 아이콘을 오른쪽 클릭하면 각종 설정이 가능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invalid-file

Ghoster 1.2


제작사 : http://www.donationcoder.com/Software/Skrommel/
-> 간단한지만 유용한 프로그램이 매우 많음. 추천.


2. JediConcentrate (프리웨어)

윈도우 전용으로 Ghoster와 달리 실행후 F12를 눌러야 기능이 활성화 된다. F12는 다른 프로그램과 단축키과 겹치는 경우가 많아 불편하다. 단축키를 바꿀수 없는 기능이 없는 것도 단점이다. 단축키를 변경하기 위해서는 리버스 또는 소스 수정이 불가피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invalid-file

JediConcentrate



제작사 : http://www.gyrolabs.com/2006/09/25/jediconcentrate-mod/

[맥용]

1. Think (프리웨어)

맥용으로 기능은 동일하다. 깔끔하고 직관적인 인터페이스가 마음에 든다. 참고로 어두운 정도는 슬라이드 바로 조절가능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invalid-file

Think (for 10.4, 10.5, 10.6)



제작사 : http://www.freeverse.com/think/

2. Isolator (프 리웨어)

맥용으로 기능은 동일하며 각종 설정이 가능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invalid-file

Isolator (for 10.5, 10.6)

invalid-file

Isolator (for 10.4)



제작사 : http://willmore.eu/software/isolator/


-----------------------------
ⓞpen2ⓦorld™ ⓗome
http://open2world.tistory.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