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 컴터 HOW/○○② 문제해결

[문제해결] Dropbox 오류 - 실행이 되지 않는 경우 (ImageSafer 충돌)



어느날 Dropbox 실행이 되지 않고 오류 메시지가 반복적으로 출력되어 오류 메시지를 자세히 살펴보니 ImageSafer라는 프로세스와 Dropbox가 충돌하고 있음을 알 수 있었다.

Ctrl+Shift+Esc로 작업 관리자를 띄우고 프로세스 탭을 자세히 살펴보니 ImageSafer~~라는 프로세스가 실행되고 있었다.

ImageSafer는 (주)마크애니의 보안 솔루션 프로그램으로 은행이나 관공서 사이트 접속시 설치된다.

ImageSafer를 삭제하면 Dropbox가 정상 실행된다. 일단 제어판의 프로그램 추가/제거를 이용여 MarkAny나 ImageSafer 항목을 찾아 삭제하는 것이 좋다.

ImageSafer 항목이 없는 경우는...
1. 시작 - 실행 - cmd로 커맨드 프롬프트를 실행한다.
(중요 : VISTA/7의 경우 오른쪽 클릭해서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한다.)

2. %windir%\system32\imagesafersvc.exe -remove 를 입력해서 imagesafer 서비스를 삭제한다.

3. 시스템을 재부팅한다.

4. 1번을 재실행해 커맨드 프롬프트를 실행하고 del %windir%\system32\imagesafer* 를 입력해서 imagesafer 관련 파일들을 삭제한다.

이상 ImageSafer를 삭제하면 Dropbox가 아무 문제 없이 실행된다.


-----------------------------
ⓞpen2ⓦorld™ ⓗom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