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 TALK TALK!/○○⑨ 모바일TALK

[안드로이드] 안드로이드에서 PodCast (팟캐스트) 듣기

PodCast (팟캐스트)가 무엇인가는 위키피디아의 설명을 참조하면 좋다. (http://ko.wikipedia.org/wiki/Podcast) 간단히 말해서 라디오를 예를 들면 라디오 방송이 새로 나올 때마다 그 컨텐츠를 구독했을 경우 자동으로 이를 알려주고 다운로드 해주는 서비스라고 생각히면 된다.

 

안드로이드에서 PodCast를 듣는 방법은 많은 방법이 있지만 여기서는 초심자들을 위해 쉽고 편리한 방법 하나를 소개해보고자 한다.

일단 마켓에 가서 '캐스트' 라고 검색 하면 SKTelecom의 '스페셜 캐스트 (Specialcast)'라는 어플이 표시된다. 설치한다. (검색의 편의를 위해 QR코드도 첨부한다.)


설치 후 Special Cast를 실행한다. 그러면 핫, 장르, 추천 게시판, 보관함, 검색의 다섯개의 탭 메뉴가 표시된다. 어플의 핫, 장르 메뉴에 기본적으로 등록된 컨텐츠들은 SKT와 제휴가 되어 있는 컨텐츠들이다. 추천 게시판엔 사용자들이 추천한 컨텐츠들이 올라온다. 그리고 보관함은 자기가 구독하고 있는 컨텐츠가 표시된다.




손석희의 시선집중이나 박경철의 경제포커스 같은 컨텐츠는 기본적으로 검색이 안된다. 이것을 추가하는 방법은 보관함에서 채널 직접 입력을 눌러 수동으로 주소를 추가하면 된다.


박경철의 경제포커스 : http://danpod-podcast.appspot.com/kbs2r/ecofocus

손석희의 시선집중 : http://minicast.imbc.com/PodCast/pod.aspx?code=1000674100000100000


기본적으로 RSS 주소를 추가하면 대부분 구독이 가능하다. KBS 라디오 RSS의 경우에는 http://danpod-podcast.appspot.com/ 구독 URL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기본적으로 KBS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RSS 주소에서는 MP3 주소가 포함되어 있지 않아 따로 다운받아야 하는데 무려 익스에서만 작동하며 Active-X를 필요로 한다. (-_-)


**추가**


덫붙여서 Google Listen이라는 어플도 있다. 아직 마켓에는 등록되지 않았고 

http://groups.google.com/group/listen-discuss 에서 APK를 받아 설치해야 한다. 영문인게 단점이지만 오디오 파일을 다 다운 받지 않아도 들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추가** 2011. 1. 24


유료 어플 중에 Doggcatcher라는 어플이 있는데 강력 추천한다.
동영상 PodCast 까지 완벽히 지원한다.
또 다른 유료 어플로 BeyondPod가 있다. 이 또한 추천!

-----------------------------
ⓞpen2ⓦorld™ ⓗom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