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 세상사는 이야기/○○① 이런저런

[잡담] 돈으로 살 수 없는 것들...

최근의 모회사의 회장 아들이 자신의 빌라에 수십억을 숨겨논 사건이 있었다. 돈이라 존재때문에 부자지간의 관계마저 멀어지게 되었다. 그러면서 한편으로 생각이 들었다. 돈으로 살수 없는 것이 무엇이 있을까?

그럼 어디 예를 들어 볼까?

돈이 있으면 황금침대는 살수 있겠지만 지금내가 즐기고 있는 달콤한 단잠은 살수 없고, 돈이 있으면 가장 훌륭한 음식들을 살 수 있겠지만 지금 내가 즐기고 있는 왕성한 식욕은 살 수 없고, 돈이 있으면 호화롭고 멋진 집은 살 수 있겠지만 지금 내가 누리고 있는 행복한 가정은 살 수 없다.

돈이 있으면 감각적인 쾌락을 살 수는 있겠지만 지금 내가 느끼고 있는 마음 속 깊은 곳의 기쁨은 살 수 없고, 돈이 있으면 책을 살 수는 있겠지만 지식과 지혜는 결코 살 수없고, 돈이 있으면 사람을 살 수는 있겠지만 지금 내가 가지고 있는 진실된 친구는 살 수가 없다고 본다.

간단히 말하면 돈만 가지고는 인생에서 가장 가치롭고 진정으로 만족스러운 것은 살 수가 없는 법이란 생각이 든다.

-----------------------------
ⓞpen2ⓦorld™ ⓗome
http://open2world.tistory.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