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 컴터 HOW/○○③ 소프트웨어

[인터넷] 구글의 야심작 '구글 크롬' 그 베일을 벗다

구글 크롬

구글 크롬

구글이 야심차게 내놓은 인터넷 브라우저 '구글 크롬'이 9월 1일 부로 공개되었다. 구글 크롬을 설치하고 30분 가량 사용하면서 맨 처음 느낀 것은 'VERY FAST!'라는 것이었다. MS IE보다 빠른 것은 물론이고, 파이어폭스와 비슷하거나 더 빠른 속도를 보여주었다. 초기 외관 또한 탭을 표시하는 바와 주소 표시줄, 그리고 브라우징 창만 있어 상당히 심플한 느낌을 주었다. 더 나아가 프로그램 옵션 설정 창 조차 심플했다(파이어폭스처럼 about:#$@#$ 주소를 들어가서 세부 설정을 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 리소스도 IE보다는 조금 더 차지했지만 특별히 큰 편도 아니었다. 결론적으로 만족했다.

하지만, 역시 아쉬운 점은 있다. 일단 파이어폭스 처럼 국내 대부분 사이트에서 사용하는 ACTIVE X를 지원하지 않는다. 뭐 이점은 각 사이트에서 액티브 X를 타 브라우저에서 호환되는 것으로 바꾸어야 하는 것이니 크롬의 문제점이라고 보기는 힘들 것 같다. 정작 아쉬운점은 아직 일부 사이트가 완벽히 호환이 안된다는 것이다. 그 중 개인적으로 심각한 것은 본인의 블로그 스킨이 테이블로 작성되어 있는데 크롬에서 이를 정상적으로 표시하지 못한다는 사실이다. 파이어폭스에서도 정상 표시 되는데 크롬에서 안된다니... 테이블 태그를 입력받아서 화면에 출력하는데 문제가 있지 않은가 싶다. 이 문제도 있고, 안정성, 각종 플러그인 등 기타 문제가 있기 때문에 일단은 IE 호환 브라우저 + 파이어폭스 조합으로 계속 사용하려고 한다. EARLY ADAPTER 정신이 투철하신 분들에게는 '구글 크롬'은 아주 요긴한 브라우저가 되리라고 믿어 의심치 않는다. 많은 분들이 사용해서 각종 버그 리포트를 해 주시고, 구글에서 이를 보완해 나간다면 '구글 크롬'은 IE, 파이어 폭스와 더불어 3대 브라우저의 자리를 차지할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브라우저 시장에서 성공한다면 (오프라인, 온라인 어떤 형식이 될지는 모르겠지만) 구글의 OS 사업도 본격 궤도에 오르지 않을 까 생각한다.


p.s. Apple사의 Safari에서도 필자의 블로그가 이상하게 나타났다. 이는 구글 크롬과 사파리가 같은 엔진 (Webkit)을 사용하기 때문으로 밝혀졌다. 버그 리포트 게시판에 보니 이미 이 현상이 지적되어 있길래 리포트를 하지는 않았다. 빨리 수정되길 간절히 바란다.

p.s. 2008/09/16부로 블로그 Safari 호환되도록 수정

-----------------------------
ⓞpen2ⓦorld™ ⓗome
http://open2world.tistory.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