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 컴터 HOW/○○⑤ 랩핏체험단

[모니터] 랩핏과 함께하는 삶 - 편리한 세상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제 마지막으로 랩핏의 활용도 중점으로 리뷰를 진행하고자 합니다. 랩핏을 한 마디로 표현하자면 노트북에 최적화된 듀얼 모니터라고 할 수 있습니다. 듀얼 모니터를 들어보신적은 있어도 실제로 사용해보신 분들은 많지 않으실 겁니다. 랩핏이라는 듀얼모니터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업무, 학습 효율에 초점을 맞추어 설명을 드리고자 합니다.

1. 일반 작업 / 일정관리, 메신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일반적으로 사용시 개인적으로 편한 설정입니다. 랩핏 맨 우측에 메신저가 상주합니다. 그리고 MS 아웃록을 실행시켜 두어 일정을 쉽게 확인합니다. 노트북의 좁은 화면에서는 생각할 수도 없는 일이지요. 일정과 메신저를 확인하기 위애 일일이 최소화/최대화를 할 필요가 없습니다. 랩핏이라는 확장 공간을 활용함으로써 즉각적으로 일정을 확인하고 메신저로 쉽게 연락을 취할 수 있습니다. 랩핏의 노트북에 맞는 높이 덕분에 화면을 번갈아 보기도 편합니다. :)

2. 필기 : 문서편집기 / 동영상 강의

사용자 삽입 이미지
동영상 강의를 들을 때도 듀얼모니터의 여지없이 발휘됩니다. 랩핏으로 동영상 강의를 최대화 시켜 재생하고 노트북으로 강의 내용을 바로바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특히 워드 프로세서가 익숙하신 분은 손으로 필기 할 때 보다 빠르게 내용을 정리할 수 있기 때문에 상당히 유용합니다. 이외에도 동영상 강의를 보다가 궁금한 내용이 있으면 동영상 강의를 아래로 내리거나 종료시키지 않고 인터넷 자료 검색이 가능합니다.


3. 리포트 작성 : 문서편집기 / 백과사전, 자료 등

사용자 삽입 이미지
과제를 하거나 문서를 작성하다보면 갖가지 자료나 백과사전 등을 띄워넣고 읽으면서 내용을 정리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랩핏에 필요한 자료를 띄워두고 노트북 주 모니터에 워드프로세서를 실행시켜, 창을 전환하지 않고 편리하게 문서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4. 영어 학습 / 영어 사전, 메신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영어 공부시에도 상당히 이점이 있습니다. 위 경우 좌측에 영문 기사를 띄워두고 우측 랩핏에 야후 영어사전을 띄워놓았습니다. 일반적으로 한 화면을 쓸 경우 사전이 기사 앞쪽에 뜨기 때문에 사전 크기를 줄여서 쓰거나 사전 프로그램 창을 수시로 Alt+Tab으로 전환하여야 합니다. 하지만 랩핏에 사전을 띄워두면 바로바로 단어의 뜻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단어 자동 인식 기능과 같이 활용하면 정말 편리하게 영어 사전을 활용하며 영어 학습을 할 수 있습니다.


5. 파일 관리, 메신저 / 영화 감상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처럼 영화를 감상하면서 다른 작업을 하거나 메신저로 대화를 할 수도 있습니다.


5. 줄이는 말

위 같은 경우 랩핏의 활용 방법의 일부분에 지나지 않습니다. 개인의 특성에 따라서 수많은 용도로 랩핏이 사용될 수 있습니다. 주식 투자하시는 분들은 실시간금융 관련 지수들을 여러 화면에 걸쳐서 띄울 수 있고, 디자인을 하시는 분은 작업 공간을 획기적으로 넓힐 수 있습니다. 어떻게 듀얼 모니터를 활용할지는 개개인의 활용도에 따라 천차만별 다르다고 할 수 있습니다.

공통적으로 적용될 수 있는 사실 하나는 듀얼모니터를 쓰지 않다가 사용하시면 '20평 아파트에 살다가 50평 아파트로 이사'한 듯한 큰 변화를 느끼실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럼 이상으로 랩핏의 다양한 활용방안 대한 사용기를 끝으로 전반적인 랩핏 사용기를 마칩니다. 제품 구매에 많은 참고가 되셨기를 바랍니다. :)
.

-관련글-

[모니터] 중후한 피아노 블랙의 랩핏 - 아름다운 세상
[모니터] 랩핏과 함께하는 엔터테인먼트 (영화, 게임 등) - 즐거운 세상
[모니터] 위키피디아에 표제어 '랩핏', 'Lapfit' 등록!
[모니터] 랩핏 개봉기 및 간략 사용기 - 넓어진 세상
[모니터] 삼성 랩핏 체험단 선정 당첨


-----------------------------
ⓞpen2ⓦorld™ ⓗome
http://open2world.tistory.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