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 컴터 HOW/○○⑥ OSX 탐구

[OSX] VLC의 컨트롤러 창 뜨지 않게 하기


VLC를 실행하면 실행할때마다 위와 같이 컨트롤러 창이 뜬다. 동영상 재생창에 재생 조절 바가 있기 때문에 이런 중복은 미관에도 좋지 않다. Cmd+Shift+C로 매번 닫을 수 있긴 하지만 역시 불편하다.


자 그럼 위 컨트롤러 창을 실행시마다 뜨지 않도록 설정을 하려해도 VLC의 설정에서는 이 옵션을 제공하지 않는다.

준비물 : Xcode의 Interfacebuilder
방법 :
1. Applications (응용 프로그램) / VLC / Contents / Resources / English.lproj / MainMenu.nib을 Interfacebuilder로 연다.
(Compiled 된 nibs라고 하면서 열리지 않을 경우 Mainmenu.nib에 임시로 classes.nib과 info.nib을 다른 어플리케이션의 Mainmenu.nib에서 가져다 넣어주면 된다.)


2. MainMenu.nib 창에서 vlc를 선택, Inspector창의 Behavior 항목에서 Visible At Launch 항목을 체크 해제한 후 저장하면 끝이다.


Xcode를 쓰지 않거나, 깔고 싶지 않거나 귀찮은 분들을 위해 1.0.5버전에서 수정한 MainMenu.nib을 올려둔다.
Applications (응용 프로그램) / VLC / Contents / Resources / English.lproj / MainMenu.nib을 대체해주면 된다.



-----------------------------
ⓞpen2ⓦorld™ ⓗom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