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 TALK TALK!/○○⑨ 모바일TALK

[안드로이드] 안드로이드 앱 추천 - 검색 / 정보

이번에는 사용자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거나 사용자가 필요로 하는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어플을 몇가지 소개하고자 한다. 대부분 기기에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Google 음성검색 어플은 소개에서 제외하였다.


{ZXing Team}
(Play스토어 / 무료 / ★★★★☆)
[4.1 버전 기준]


바코드나 QR코드를 읽어서 정보를 검색하여 어플 다운로드, 상품 쇼핑 또는 상품 정보를 검색할 수 있는 어플이다. 인식 속도도 빠르고 쓸데없는 군더더기 기능이 없어 좋다.


{Google Inc.}
(Play스토어 / 무료 / ★★★★)
[1.8.1 버전 기준]


Google Goggles는 바코드나 QR코도는 물론 책, 그림, 사진, 물건, 동물 등 다양한 사물과 텍스트를 카메라로 찍어 인터넷 상에서 검색할 수 있게 해준다. 심지어는 스도쿠 퍼즐을 찍어 올리면 퍼즐의 답안을 보여주기도 한다.

{포스트씨앤씨(주)}
(Play스토어 / 무료 / ★★★☆)
[버전 1.7.1 기준]


복약정보, 약품검색, 약국 찾기, 약국소식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한다. 특히 약국 찾기 기능은 급하게 약국을 방문할 일이 있을때 용이하다고 생각한다. 다만 처음 실행시 무조건적으로 '전화번호 인증'을 요하는 것은 개인적으로 이해가 되지 않는다. 또한 다양한 해상도에서 정상 출력되도록 개발되지 않아 일부 기기에서 레이아웃이 조금 깨지는데 이 또한 실망스럽다. 여러모로 이전에 있었던 KYOUNG-SIK CHO님의 우리동네약국 어플이 나았던 것 같다.


{NHN Corporation}
(Play스토어 / 무료, 유료 / ★★★★☆)
[5.0.2 버전 기준]


길을 지나가다 우연히 들은 음악의 제목이 궁금했던 적이 있었을 것이다. 음악이 흘러나올때 이 어플을 실행해서 SoundHound 버튼을 눌러주면 잽싸게 음악을 검색해 준다. 해외 음악의 경우 인식률이 매우 우수하지만 국내 음악의 경우 인식률이 조금 떨어진다. 국내 음악의 경우 아래에 소개할 네이버 어플을 쓰는 것이 좋다.


{NHN Corporation}
(Play스토어 / 프리웨어 / ★★★★★)
[3.5.6 버전 기준]


네이버 어플 실행 후 아래 검색 메뉴로 들어가면 마이크를 통해 '음성', '음악' 검색을, 카메라를 통해 '코드', '와인라벨', '일본어'를 검색할 수 있다. 필기 입력을 통한 '한자' 검색도 지원한다. 특히 음악 검색 기능은 길을 지나가다가 길을 지나가다가 좋은 음악이 귓가에 들려오는데 제목이 알고 싶을 때 유용하다.


{Woowa Brothers}
(Play스토어 / 무료 / ★★★★☆)
[5.8.2 버전 기준]


사용자의 위치 정보를 이용하여 주변의 배달 음식점을 검색해주는 어플이다. 유사한 어플로 배달통, 배달114 등 다른 어플들도 있으니 사용해 보고 자신에게 편리한 어플을 쓰도록 하자.


{Mobiata}
(Play스토어 / 유료 / ★★★★☆)
[4.4.1 버전 기준]


전 세계 항공사 항공편에 대한 항공편 상태 및 맵 추적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어플이다. 비행기 출발 시간, 도착 시간, 게이트 번호, 시간 및 기온, 지연 정보, 지도상 실시간 위치, 항공사 전화 번호, 좌석 배치도 등 상세한 정보를 제공한다. 비행 시뮬레이션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도 유명한 어플이다.


{HKJude}
(Play스토어 / 무료 / ★★★★)
[1.4.0 버전 기준]


오프라인으로 우편번호 검색이 가능한 어플이다. 첫 실행시 DB를 받으면 오프라인으로 우편번호를 검색할 수 있다. 심플하지만 간혹 매우 유용하다. 영문 우편번호 주소를 알려주는 '한글/영문주소'라는 어플도 있으니 참고하자.


{SweetTracker}
(Play스토어 / 무료 / ★★★★☆)
[1.25 버전 기준]


택배 SMS(문자)의 송장번호를 자동으로 인식하여 추가하고 이를 통해 쉽게 택배 위치 추적을 가능하게 해주는 어플이다. 특히 푸시가 활성화 되어 있을 경우 택배 위치에 변동사항이 있을 경우 이를 푸시로 알려주어 사용자가 택배가 어디 있는지 궁금해서 일일히 어플을 켰다 껐다 해야하는 불편함을 해소해준다.


{Escapist Games Limited}
(Play스토어 / 유료 / ★★★★☆)
[1.25 버전 기준]


말그대로 '주머니속의 별자리표'라고 할 수 있다. 별자리표는 실시간으로 지구에서 볼 수 있는 모든 별과 행성의 현재 위치를 계산하여 알려준다. 특히 증강현실 기능을 지원하기 때문에 스마트폰을 이리저리 움직여 쉽게 별과 행성의 위치를 파악할 수 있다.






-2010. 7. 17 기준 전면 수정-

 
-----------------------------
ⓞpen2ⓦorld™ ⓗom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