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 TALK TALK!/○○⑨ 모바일TALK

[안드로이드] 안드로이드 앱 추천 - 뉴스 / 잡지 / RSS

이번 섹션에서는 뉴스 / 잡지 / RSS 어플을 소개하고자 한다.


{연합뉴스}
(Play스토어 / 무료 / ★★★★☆)
[2.5.8 / 1.0.8 버전 기준]


연합뉴스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용 어플이다. 속보에 한해서는 어떤 언론사보다 빠르게 전달해주는 것 같다. Tablet 버전도 있다.


{디지털YTN(주)}
(Play스토어 / 무료 / ★★★★☆)
[1.4.0.6 버전 기준]


YTN 뉴스의 안드로이드 어플이다. 주요뉴스, 분야별 뉴스, 인기 뉴스 메뉴를 통해 입맛대로 뉴스를 골라 볼 수 있다. 또한 YTN 생방송 시청, 뉴스 검색, 뉴스 제보 기능을 제공한다. Tablet 버전도 있다.


{maekyung}
(마켓 / 프리웨어 / ★★★★☆)
[1.31 / 1.6.6 버전 기준]


국내 최대 경제 뉴스 전문 일간지 중 하나인 매일경제 신문의 어플이다. 뉴스, 재테크, 증권, 지면보기, 더보기 섹션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북마크 기능을 제공한다. Tablet 버전도 있다.



{hankyung}
(Play스토어 / 무료 / ★★★★☆)
[1.4.6 / 1.0.2 버전 기준]


매일경제와 쌍벽을 이루는 한국경제 신문 어플이다. 0730뉴스, 지면보기, 읽어주는 한국경제, 경제 용어 사전, 증권종목 검색 등 서비스를 제공한다. Tablet 버전도 있다.



{The New York Times Company}
(Play 스토어 / 무료 / ★★★★☆)
[2.1.0 / 1.0.3 버전 기준]


New York Times 뉴스를 신속하게 받아볼 수 있는 어플이다. Latest News, Latest Video, Most E-Mailed, World, U.S. Politics 등 다양한 섹션으로 이루어져 있다. Tablet 버전도 있다.


{NPR}
(마켓 / 프리웨어 / ★★★★☆)
[2.0.2 버전 기준]


National Public Radio는 많은 뉴스에 대해서 음성 청취 기능을 제공한다. 영어 청취 학습에 많은 도움이 된다.



7. USA TODAY for Phone / USA TODAY for Tablet
{USA TODAY}
(Play스토어 / 무료 / ★★★★★)
[1.8.2 / 1.6 버전 기준]


USA TODAY의 안드로이드 버전이다. 매우 깔끔하고 잘 정돈된 인터페이스를 선보이고 있다.



{AOL Inc.}
(Play스토어 / 무료 / ★★★★★)
[1.2.43.1 버전 기준]


최신 IT 소식을 전하는 Engadet의 안드로이드 앱이다. IT에 관심이 많은 사람이라면 Must Have Item이 아닐까 생각한다. 오프라인 뉴스 읽기 기능은 제공하지 않는다.


{eTomato, Semaphore Solutions Inc.}
(Play스토어 / 무료 / ★★★★★
)
[3.6.4.320 버전 기준]


실시간 증권 시세를 빠르게 조회할 수 있는 어플로 증시 관련 어플 중 최고의 어플 중 하나다. 불편한 점과 사용자의 지적에 대한 업데이트도 빨리 이루어지고 인터페이스도 매우 편리하다. 증권통ID를 만들지 않으면 20분 지연 시세만 조회할 수 있다. (ID 생성은 무료다.)
('T Stock'라는 어플도 쓸만하지만 T store 사용자만 다운 받을 수 있다.)


{DIGITAL CHOSUN}
(Play스토어 / 무료 / ★★★★★)
[2.1.5 / 2.5.17 버전 기준]


기존 조선일보 어플을 고사양 스마트폰과 7인치 태블릿에 최적화한 조선일보 HD 어플이다. 기사 내용을 떠나서 신문 / 뉴스 어플 중에서는 전체적인 UI나 구성이 가장 훌륭한 편에 속한다. 특히 지면보기 기능에서 특정 지면의 뉴스를 터치하면 사파리의 읽기 도구와 같이 읽기 모드가 활성화되는데 이는 다른 어플에서는 찾아 볼 수 없는 편리함을 제공한다. 사양이 낮은 스마트폰의 경우 HD가 아닌 조선일보 어플을 받으면 된다.


{Flipboard}
(Play스토어 / 무료 / ★★★★★)
[1.8.4 버전 기준]


트위터 타임 라인의 트윗과 각종 신문사 뉴스, 그리고 페이스북의 친구들이 공유한 사진과 글들, 뉴스타파와 인사이트 TV의 영상들을 한 곳에 모아서 잡지를 보는 듯한 느낌으로 감상할 수 있다. 꼭 한번 사용해보길 권장한다.



{Alphonso Labs}
(Play스토어 / 무료 / ★★★★★)
[2.9.4 버전 기준]


Flipboard처럼 뉴스와 RSS를 잡지처럼 한데 모아서 볼 수 있는 어플이다. Flipboard 보다 한화면에 좀더 많은 컨텐츠를 표시하지만 일부 사용자에게는 화면에 너무 많은 컨텐츠가 표시되어 눈이 아플수도 있다. 자신의 취향에 맞는 어플을 선택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2012. 6. 23 기준 전면 수정-


-----------------------------
ⓞpen2ⓦorld™ ⓗom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