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 컴터 HOW/○○② 문제해결

[문제해결] NOD32 네이버 검색어 일부 오진 발생

11일 바이러스 패턴이 업데이트 된 후, NOD32에서 네이버에서 검색어 입력시 일부 검색어에서 오진 현상을 보이고 있다.

(예) '관련 단어'라는 검색어 입력시

'관련 단어'라는 검색어를 입력했을시 발생한 nod32의 오진으로 "http://search.naver.com/search.naver?where=nexearch&query=%B0%FC%B7%C3+%B4%DC%BE%EE&sm=top_hty&frm=t1&x=15&y=18" 주소에서 query다음에 오는 단어 부분에서 나타나는 패턴을 nod32에서 위험요소로 인식 하는 것 같다. 모든 단어에서 위 현상이 나타나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상당히 다수의 단어에서 위 현상이 나타났다.

VirusTotal 종합 백신 검사 결과
위는 VirusTotal 종합 백신 검진 사이트의 네이버 검색어 관련 검진 결과다. 보시다시피 Nod32에서만 바이러스라고 인식하고 있다. 결과는 아래 사이트에서 크게 볼 수 있다.
http://www.virustotal.com/ko/analisis/4629265cb4429ccd813710627f4732e4

일단 nod32사에 일부 사용자들이 상기사항을 신고한 상태라고 한다. 언제 해결될지는 모르겠다. 물론, iexplore.exe를 검사 대상에서 제외하거나, 프로그램 지식이 조금 있다면 위 패턴 부분을 임시로 삭제해도 된다.

필자는 그냥 당분간은 네이버를 쓰지 않고 있다. 다음, 엠파스, 네이트, 야후, 구글 등... 양질의 검색 엔진, 포탈이 넘치기 때문이다. 만약에 위 상기 문제가 해결이 안된다면 네이버에서 점점 발길을 끊을수도...

NOD32 10월 15일자 업데이트로 문제 해결되었습니다.

-----------------------------
ⓞpen2ⓦorld™ ⓗome
http://open2world.tistory.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