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 TALK TALK!/○○⑨ 모바일TALK

[안드로이드] 원클릭으로 화면을 잠그자 (끄자)! 화면 잠금 앱 'LockEnabler'

기기의 하드웨어 전원버튼을 누르지 않고 화면을 꺼서 잠금 상태로 돌릴 수 있는 앱입니다. iOS의 경우 QuickLock이라는 앱이 있었는데 사전에 탈옥 (JailBreak)이 필요했습니다. 이와달리 본 포스트에서 소개할 안드로이드용 앱 LockEnabler는 루팅 같은 별도 사전 조치가 필요없습니다.




앱의 아이콘은 위와 같이 생겼습니다. 화면 잠금을 실행한다는 어플의 본 기능을 잘 표현하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마켓에서 본 어플을 받아 실행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고서는 카운트가 내려가면서 화면이 꺼집니다. 기본값이 3초로 설정되어 있어 3초만에 화면이 어두워지면서 잠금삼태로 전환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설정값을 변경하기 위해서는 어플 실행 후 아래에 위치한 Settings 버튼을 누르고 있어야 합니다. 그러면 설정 창이 뜨게 되고 원하는 값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저처럼 아래 Dock에 두고 상시 쓰셔도 되고 위젯으로 설정하실 수도 있습니다. 특별한 기능이 있는 어플은 아니지만 하드웨어 버튼으로 일일이 잠금 상태로 전환하는 것보다 훨씬 편합니다. :)

**추가**

모토로이 / 모토글램 유저들은 Droid / Milestone Phone Sleep을 써도 된다.
단, 루팅이 필요하다. 마켓에서 Milestone이라고 검색하면 된다.

 
-----------------------------
ⓞpen2ⓦorld™ ⓗom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