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 TALK TALK!/○○① 애니TALK

[애니] 로젠메이든 1기 감상기

그저께와 어제에 걸쳐 시간을 내서 로젠메이든을 1화부터 12화까지 감상했습니다.

인형을 소재로 한 애니라고 듣고는 처음에는 사탄의 인형이 떠올랐습니다. 어렸을 적 사탄의 인형을 보고 인형이 무서워서 한동안 인형을 멀리한 기억이 난다는... 또한 삐에로 시리즈 때문인지 삐에로 인형을 상당히 두려워(?)했죠.

아무튼 막상 보고나니 공포물과는 거리가 아주 멀더군요. 장르를 뭐라고 규정하긴 어렵지만 약간 로리물이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분명히 인형들이 나오긴 하지만 제가 보긴엔 인형보다는 어린 여자 아이들로 밖에 보이더군요.. ..;;

전체적인 줄거리는 '사쿠라다 준'이라는 소년이 로젠메이든 가(家)의 5번째 인형은 신쿠를 만나서 정신적으로 성장해가는 이야기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네타'일 수가 있으므로 설명을 드리지 않겠습니다. 아무튼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한번 쯤 볼만한 가치가 있는 애니메이션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래는 캐릭터 소개입니다. 스크린샷은 굳이 여기가 아니라도 네이버에서 검색 때리면 엄청 많이 나오죠.. ..;; (솔직히 말하면 저는 애니는 다 보면 다른 것을 보기 위해 삭제하는 타입이라.. 스샷을 미리 찍어놓지 못함.. ..;;)


*캐릭터*

지금 나열한 순서는 인기 캐릭터 순인데...
이상하게 주인공 캐릭터가 인기가 최악이네요.. ..;; 인형들이 사람.. 아니 주인공을 압도..
캐릭터 설명은 공식 사이트에 있는 자료를 바탕으로 작성한 것입니다.
(쿤쿤, 카시와바 토메에 제외)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신쿠: 로젠 메이 덴 시리즈의 5번째 인형. 여왕의 기질이 있어 프라이드가 높다. 인형을 조종하는 이상한 힘을 가지고 있다.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드는 캐릭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스이세세키: 로젠메이든 시리즈의 하나로 상당한 독설가. 상대를 봐 가면서 태도를 바꾸는 측면이 있다. 조금 얄미운 면이 없지 않지만 귀여운 캐릭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스이긴토: 신쿠의 로젠 미스틱을 노리는 로젠메이든 시리즈의 하나. 냉혹하고 비정한 성격의 소유자이다. 하지만 가슴 아픈 사연을 가지고 있다는데.. (이는 직접 확인 요망!)


사용자 삽입 이미지
*소우세세키: 스이세세키와 쌍둥이 관계이지만 성격은 정반대다. 의사 표시를 잘 하지 않고 행동으로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는 타입이다. 상당히 정이 많은 캐릭터라고 생각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히나 이치고: 로젠메이든 시리즈의 하나로, 준이 아닌 다른 인간을 미디엄으로 하고 있는 인형. 외형적으로도 정신적으로도 어린 아이로 제 멋대로인 성격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카시와바 토모에: 사쿠라다 준의 친구. 반장이며 히나 이치고의 전 마스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쿤쿤: '로젠 메이든' 에서 나오는 TV 프로의 형사 주인공. 보다보면 알겠지만 코난과 비슷한 느낌이 든다. ..;; "범인은 바로!!!"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쿠라다 노리: 고교에 다니는 준의 누나. 돌보기를 좋아하고 매우 상냥한 성격의 소유자이다. 공연한 참견이 지나쳐 준이 귀찮아 한다. 조금 둔한면이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쿠라다 준: 취미는 통신 판매에 상품을 신청한 후, 물건이 도착하자 마자 콜링 오프 (반송)을 해서 스릴를 느끼는 것이다. 타인에게 무관심하게 보이나 실제로는 타인의 기분을 잘 관찰할 수 있는 마음의 소유자이다. 특기는 재봉이다.



*오프닝/엔딩 정보*

-오프닝: Ali Project - 禁じられた遊び(금지된 장난)

-엔딩: 透明シェルタ

음악은 알아서 구하셔서 들으시길... 요즘 단속 때문에 무섭네요. 오프닝은 듣기에 괜찮은 것 같습니다. ^^;

아래는 공식 사이트 입니다. 일본어이지만 캐릭터, 스토리 등 여러 정보를 구하실 수 있습니다.

http://www.tbs.co.jp/rozen-maiden

p.s. 로젠 메이든 5화 강추!!! 5화... 12화중에서 가장 재미있던것 같습니다. ^^;


-----------------------------
ⓞpen2ⓦorld™ ⓗome
http://open2world.tistory.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