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 TALK TALK!/○○⑨ 모바일TALK

[안드로이드] BMW (Bus, Metro Waiting) Time 킬러 모토로이와 함께!

본 리뷰는 필자가 모토로라 코리아의 모토멤버 생생리뷰존에 게재한 글입니다. 8월 4주차 '시간활용법'이라는 주제하에 작성되었으며 아래 주소에 올라와 있습니다.
현재 매주 리뷰 이벤트가 진행중에 있으며 리뷰가 선정되면 모토로라 블루투스 상품을 주고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은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제목 : BMW (Bus, Metro Waiting) Time 킬러 모토로이와 함께!
부제 : 버스, 지하철을 기다리는 시간을 날려버리자!

*리뷰 약관상 본 리뷰의 사용권한은 모토로라에 있습니다.
----------------------------------------------------------------------------------

*본래 BMW라는 신조어는 Bus (버스), Metro (지하철), Walking (걷기)의 약자로 자가용을 이용하지 않고 버스, 지하철 등 대중 교통을 이용하는 사람들을 지칭합니다만 본 리뷰에서는 Walking을 Waiting으로 바꿔 BMW Time이라는 용어를 쓰고자 합니다. Bus (버스), Metro (지하철)을 Waiting (기다리는)하는 시간을 의미합니다.
 
서울로 출퇴근하는 A씨는  오늘도 지친 몸을 이끌고 비가 추적추적 내리는 버스 정류장에서 언제 올지 모르는 버스를 기다립니다. 3○○○번 7번째 29분 후 도착이라는 전광판을 볼때마다 한숨이 나옵니다. 이 BMW&nbspTime는 수년전 겪었던 국방부 시계만큼이나 느릿느릿하게 흘러갑니다. 핸드폰을 꺼내 현재 시간을 확인하고 버스 도착 예정 전광판을 바라보기를 반복할 뿐입니다. 버스 도착이 8분 남짓 남았을때 옆에 누군가 두고 간 신문 한 부가 보입니다. 신문을 펼쳐 보지만 버스가 언제 와서 지나갈지 몰라 신문과 전광판을 번걸아 봅니다. 당연히 집중이 되지 않습니다. 이렇게 오늘도 BMW Time을 보내는 D씨입니다.

이런 A씨의 BMW Time에 폭풍적 변화를 준 것이 있으니... 그것이 바로 모토롤라의 첫번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모토로이' 입니다. A씨의 첫번째 스마트폰인 모토로이는 BMW Time에 활력을 불어넣어 주었습니다. 이제 A씨는 9○○○번 11번째 35분 후라는 버스 전광판을 보아도 한숨이 나오지 않습니다. 자연스럽게 주머니에서 '모토로이'를 꺼내듭니다. Seoulbus 앱을 키고 현 정류장에 3○○○번 버스가 올 시간에 알람을 울리도록 합니다. 그리고 이어폰을 귀에 곱고 노래를 들으며 jjReader로 소설을 봅니다. ACV를 통해 만화를 보기도 합니다. 만화도 질렸다 싶으면 뉴스를 봅니다. 그것도 질리면 자유롭게 웹서핑을 합니다. 라디오 청취와 DMB 시청도 또다른 재미입니다. 물론 수많은 게임들은 보너스입니다. 학창시절 체육시간 만큼 즐거운 BMW Time 입니다.

위 A씨와 같은 변화가 어떻게 가능하냐고요? 궁금하신가요? 그것은 스마트폰에는 일반 핸드폰과 달리 많은 앱을 마켓에서 다운받아 설치하고 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아직 못 믿으시겠다고요? 그럼 간단히 몇가지 앱을 소개해보도록 할까요?


(1) SeoulBus
제작 : YoungHoon Park
다운로드 : 마켓
유 / 무료 : 무료

 
SeoulBus는 수도권 지역 버스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앱입니다. A씨가 사용한 기능은 바로 '실시간 도착 알람 기능' 입니다. GPS를 통해 지도에서 정류장을 검색하고 해당 정류장에서 XX번 버스 도착 알람을 설정해 두면 버스 도착 전에 진동 알람을 제공합니다. 뿐만 아니라 XX번 버스의 실시간 위치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수도권을 제외한 지방의 경우 '전국버스'라는 앱을 추천해드립니다. 마찬가지로 마켓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2) jjReader
제작 : jj Software House
다운로드 : 마켓
유 / 무료 : 무료
 
 
jjReader는 텍스트 파일 뷰어입니다. 소설을 보는데 매우 유용합니다. 소설 좋아하시는 분에게는 더할나이 없이 좋은 앱입니다. 버스나 지하철을 기다리며 판타지 소설 등을 읽다보면 오히려 BMW Time이 짧게 느껴질 것입니다.


(3) ACV (Droid Comic Viewer)
제작 : Robot Media
다운로드 : 마켓
유 / 무료 : 무료

 
ACV는 만화를 보기에 최적화된 이미지 파일 뷰어입니다. Zip 등으로 압축된 이미지 파일도 지원됩니다. 만화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역시 최고의 Time Killer 입니다.


(4) 기본 브라우저
제작 : 구글
다운로드 : -
유 / 무료 : 무료, 안드로이드 기본

 
기본 브라우저를 통해 인터넷을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다음, 네이트 등 포털 사이트에 들어가 즐거운 모바일 웹 서핑을 하거나 구글링을 하는 것도 즐겁습니다. 단, 과한 사용으로 인한 3G 데이터 통신비에는 조심해야겠지요? (물론 SKT에서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를 시행하니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를 쓰신다면 이런 걱정도 없습니다!)


(5) FM 라디오
제작 : 모토롤라
다운로드 : -
유 / 무료 : 무료, XT720등 모토롤라 일부 기종 한함
 

제가 쓰는 모토로이의 경우 FM 라디오 앱이 기본으로 내장되어 있습니다. 좋아하는 라디오 프로그램을 듣다보면 이보다 즐거울 순 없습니다. 라디오 앱이 기본적으로 제공되지 않는 분들도 실망하지 마세요! T-store에 있는 R2 Player를 쓴다면 3G나 Wifi를 통해 라디오를 들을 수 있습니다.


(6) DMB
제작 : 모토롤라
다운로드 : -
유 / 무료 : 무료, XT720등 모토롤라 일부 기종 한함
 
 
DMB가 지원되는 스마트폰을 쓴다면 DMB로 놓치기 싫은 야구 중계는 물론 십수개가 넘는 방송을 무료로 즐길 수 있습니다.


(7) 알까기 게임!
제작 : HwangDaeHee
다운로드 : 마켓
유 / 무료 : 무료


스마트폰에는 기존 폰들에 비해 무궁무진한 게임이 있습니다. 위 게임은 알까기라는 게임으로 터치 스크린을 이용해 알까기를 구현한 게임입니다. 현재 국내 마켓에서 게임 카테고리는 닫혀 있지만 '게임'이라고 검색하시면 위와 같은 일부 게임을 찾을 수 있습니다. 또한 T-Store에 간다면 더욱더 많은 게임들을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8) 한국경제
제작 : hankyung
다운로드 : 마켓
유 / 무료 : 무료


한국경제 신문 앱입니다. 마켓에는 한국경제 외에도 매일경제, 연합뉴스 같은 국내 뉴스를 볼 수 있는 앱과 BBC, CNN, NewYorkTimes 등과 같이 국제 뉴스를 볼 수 있는 앱도 있습니다. '스마트'해지려면 세상 돌아가는 이야기는 알아야 하지 않을까요?
 
 
(9) 지하철 실시간 도착정보
제작 : Jang Young Nam / Zerosouth
다운로드 : 마켓
유 / 무료 : 무료


버스만 실시간 도착정보 앱이 있는 것이 아닙니다. 지하철도 있습니다! '지하철 실시간 도착정보'가 그것입니다. 지하철을 기다릴 때 뿐만 아니라 지하철역으로 향하면서도 미리 확인해서 지하철 도착 시간을 확실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상 9개의 앱을 통해 BMW Time에 할 수 있는 것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물론 이게 전부가 아닙니다. 스마트폰으로 할 수 있는 만분지 일 만을 소개했을 뿐입니다. 이외에도 스마트폰으로 할 수 있는 일들은 무궁무진합니다.&nbspBMW Time이 지겹게 느껴지시나요? 버스, 지하철을 기다리는 시간이 길고 괴롭다면 여러분에게 필요한 것은 바로 무엇? 네, 스마트폰입니다.
 
스마트폰의 세계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
ⓞpen2ⓦorld™ ⓗom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