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 TALK TALK!/○○⑨ 모바일TALK

[안드로이드] 안드로이드 키보드간 쉽게 전환하기 (다국어 사용시 유용)

제조사가 탑재한 키보드나 Smart Keyboard Pro, Q2 Keyboard 등은 자체적으로 다국어를 지원하지만 각 언어별로 기능적으로 우수하거나 자신에게 잘 맞는 키보드는 따로 있다.

개인적으로 한글-영어는 딩굴 키보드, 일어는 Google Japanese Input, 일어 필기 입력은 7notes mazec, 중국어는 Google Pinyin, 블투 키보드 입력시에는 삼성 키보드를 사용하고 있다. (삼성 키보드의 경우 태스커를 통해 블투 키보드 연결시 자동으로 전환되도록 해서 쓰고 있다.)

 

여러 키보드를 쓰다보면 일일히 키보드간 전환을 상태바를 내려서 해야하는 문제가 발생한다. 이것은 상당히 귀찮은 일이다. ①상태바를 내리고 ②입력 방식 선택을 누르고 ③원하는 키보드 선택의 3과정을 거쳐야 하기 때문이다. 상태바가 숨겨졌을 경우에는 상태바를 표시하는 하나의 과정이 더 필요할 수도 있고, 상태바에 '입력 방식 선택'  항목은 글자 입력이 활성화 되었을 경우에만 뜨기 때문에 불편함은 더해진다.

그래서 키보드 간에 전환을 쉽게 할 수 있는 방법 하나를 소개하고자 한다.

(준비물)
1. 루팅된 휴대폰
2. GMD Gesture Control (유료) 설치

(방법)
1. GMD Geusture Control 실행 후에 Custom Gesture 탭으로 이동한다.
2. Create Gesture를 클릭한다.
3. Gesture Name은 적당히 이름을 지어 넣는다. Gesture Path는 U, Touch Points는 2, Starting Zone은 Bottom Border로 설정해 준다.
4. 마지막 항목인 Select Action을 누르고 Action -> Keyboard and Buttons -> Input Method로 선택해 준다.
5. Save 누르고 빠져나온다.

이렇게 하면 휴대폰을 두 손으로 잡은 상태에서 두 엄지 손가락을 화면 아래에서 위로 슬라이드 해주면 키보드 변경 창이 뜨고 쉽게 키보드 전환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