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 TALK TALK!/○○④ 게임TALK

[시뮬] 창천록 한글화 작업

바른말고운말님의 한글화 창천록 작업은 개인 사정으로 인해 중단되었습니다.다만, 게시판에 가시면 바른말고운말님이 한글화 하는 방법을 적어놓았으니 참고하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창천록은 KOEI사의 신장의 야망 시리즈 中 10번째 작품입니다. 신장의 야망 시리즈는 현재 11 천하창세까지 나왔지만 10 창천록은 독창적인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11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죠. (10과 11은 게임 시스템이 여러면에서 달라서 어떻게 보면 다른 게임이라고 할 수도 있다.) 많은 분들이 삼국지를 KOEI의 주력 게임으로 알고 계시지만 실제로 신장의 야망 시리즈와 삼국지를 둘다 플레이 해 보면 사실이 그렇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단지 신장의 야망 시리즈는 일본의 전국 시대를 무대로 해서 설정이 일반인들에게 생소하다는 점과 프로그램도 일본어로 되어 있어 일본어를 잘 모르는 사람들은 게임을 진행하기가 어렵다는 점 때문에 신장의 야망이 한국인들의 관심 밖이었을 뿐이죠.

창천록 한글화 작업은 원래 Sakura Drops에서 진행이 되고 있었다가 오래전에 잠정 중단 및 연기가 되어 버렸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베타겜' 사이트에서 '바른말고은말'이라는 분께서 한글화를 시작하게 되었죠. 현재 0.3 까지 나왔지만 성과는 말로 표현하면 '정말로 놀랍다' 입니다. ^^;

이에 대해 관심이 있으시다면
http://betagam.spo.com/  →  http://betagam.gameshot.net (주소 변경됨)
에 들어가셔서 위에 메뉴에서 '커뮤니티' -> '한글화 작업팀' 으로 가면 OK!

p.s. 한글화는 아직 진행중에 있으며 와레즈 사이트나 P2P 공유는 자제를 하시고 또한 한글화 베타 패치를 제작자의 허락 없이 인터넷상에 올리는 일도 없기를 바랍니다. ^^;


-----------------------------
ⓞpen2ⓦorld™ ⓗome
http://open2world.tistory.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