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 TALK TALK!/○○⑨ 모바일TALK

[안드로이드] 카카오톡 같은번호로 2기기 이상에서 동시에 사용하기 (루팅 필요)



안드로이드 휴대폰과 태블릿을 따로 쓰시는 분 중에 카카오톡을 같은 번호 (계정)으로 사용하고 싶으신 분들이 많으리라 생각한다.

한 기기에서 인증을 하고 같은 번호로 다른 기기에서 인증을 하려고 하면 자동으로 인증이 풀려버려서 예전에 포기하고 있었다.

그런데 네이버 갤럭시탭 카페의 '태봉(bebop30)'님이 티타늄 백업으로 어플과 데이터를 백업후 넥서스S로 이를 옮기는 과정에서 '유레카!'. 카카오톡을 두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발견하셨다.
(해당 글의 링크는 http://cafe.naver.com/haptic15/493767 이다. 해당 팁을 발견하신 태봉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조건: 단, 이 팁을 적용하기 위해서 두 기기 모두 '루팅'이 필요하다.

방법을 간단히 설명하자면 카카오톡이 설치되고 번호가 인증된 기기의 /data/data/com.kakao.talk를 통째로 카카오톡이 설치되고 번호는 인증하지 않은 기기로 옮겨주면 된다. 이 때 권한 설정에 유의해야 하는 것은 물론이다.

이 과정을 쉽게 하기 위해서는 Titanium Backup 같은 안드로이드 백업 어플을 쓰면 된다. Titanium Backup을 써서 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글 작성 현재 최신인 4.7.7.1 버전을 기준으로 설명한다.) 편의상 독립된 두 기기를 기기A, 기기B라고 칭하겠다.

1. 기기A에 카카오톡 설치후 번호 인증한다. 티타늄 백업도 마켓에서 받아 설치한다.
기기B에는 카카오톡을 설치만하고 실행은 하지 않는다. 기기B에도 티타늄 백업을 설치해둔다.
====기기A에서====
2. 티타늄 백업을 실행한다.
3. 백업/복원 탭을 터치한다.
4. 아래로 쭉 내려가서 카카오톡을 찾는다. (예: 카카오톡 2.8.6)
5. 카카오톡을 터치한 후에 창이 뜨면 '백업' 버튼을 누른다.
====PC에서====
6. 기기A와 기기B를 모두 USB 연결후 기기A의 SD카드에서 TitaniumBackup 폴더로 이동한다. 폴더 안에 보면 com.kakao.talk 으로 시작하는 파일 3개가 있는데 이를 기기B의 SD카드 (갤탭이면 내장 메모리)의 TitaniumBackup 폴더로 옮겨놓는다. (폴더가 없으면 만들면 된다.)
====기기B에서====
7. 기기B의 USB 연결을 해제한 후에 티타늄 백업을 실행한다.
8. 백업/복원 탭을 터치한다.
9. 아래로 쭉 내려가서 카카오톡을 찾는다. (예: 카카오톡 2.8.6)
10. 카카오톡을 터치한 후에 창이 뜨면 '복원' 버튼을 누른다.
11. 기기B에서 카카오톡을 실행한다.


-----------------------------
ⓞpen2ⓦorld™ ⓗom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