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 TALK TALK!/○○⑨ 모바일TALK

[안드로이드] 갤럭시S3의 팝업 동영상 기능을 구현하는 Super Video!


(위 스크린샷은 갤럭시탭의 화면이며, 동영상 하드웨어 가속 중이기 때문에 캡처 화면이 검게 나온 것이다. 1080p 영상을 팝업 플레이로 재생 중에도 원활히 다른 작업이 가능했다.)

 

갤럭시S3의 새로운 기능 중 돋보이는 기능 하나가 바로 팝업 동영상 플레이 기능이다. PC에서 동영상을 보듯이 팝업 방식으로 동영상 화면을 띄워 자유자재로 화면을 이동하고 크기를 조정할 수 있다.

 

본 포스팅에서는 이 기능을 갤럭시S3가 아닌 다른 휴대폰에서 구현할 수 있는 방법을 알리고자 한다. 본래 Stick it이라는 유료 어플로도 기능 구현이 가능하지만 여기서는 직접 사용해본 결과 비교적 더 뛰어난 속도와 안정성을 보이고, 유료 결제를 하지 않더라도 (결제시 기능 추가 있음) 사용이 가능한 Super Video라는 어플을 소개한다.

 

Super Video 어플을 실행하면 기기내 동영상들이 나열된다. 재생을 원하는 동영상을 터치하면 동영상이 팝업으로 재생된다. 영상 재생이 시작되면 가볍게 Home키 눌러 Super Video의 메일 화면을 빠져나와도 팝업 화면은 계속 화면 최상위에 떠 있게 된다. 영상이 재생되는 동안 다른 어플을 실행하거나 작업을 할 수 있다. 하드웨어 가속이 지원되는 경우 휴대폰 / 패드가 느려지는 현상은 거의 없다고 보면 된다.

 

유투브 또는 웹 영상 링크를 실행할 수도 있고, 재생되면 팝업 화면 우하단을 터치후 움직여 크기 조정이 가능하다. 또한 화면 좌측 / 우측 위아래 슬라이드시 밝기 조절, 음량 조절도 된다. 하드웨어 사양이 허용한다면 팝업 영상을 동시에 3~4개 띄워 재생하는 것도 가능하다. 자막의 경우 현재 SMI를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SRT로 변환하여 넣어야 한다.

 

현재 유료 구매시 즐겨찾기를 두 개 이상 추가할 수 있고, 동시에 팝업 영상으로 띄울수 있는 화면의 개수 제한 철폐하고, 유료 구매하라는 메시지가 임의로 뜨지 않게 된다. 아직까지 유료버전의 별다른 메리트가 없지만 추후에 많은 기능이 추가될 것이라고 한다. 그리고 5월 말 이후에 가격을 인상한다고도 명시되어 있으니 구매에 참고가 되길 바란다.

 

종합적으로 말해서 어플 자체는 정말 훌륭하다. 갤럭시 계열 기기에서는 하드웨어 가속이 지원되는 영상이라면 싱글코어 기기에서도 끊김이 거의 없다고 보면된다.

 

이에 개인적으로 드는 생각은 DMB도 이런형태로 구현이 가능하면 좋지 않을까 생각이 들었다. 특히 야구 시청을 좋아하는 스마트폰 유저들에게는 매우 유용한 기능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삼성에서 충분히 기존 휴대폰들에 어플 하나 추가하거나 기존 DMB 어플 수정해서 구현 가능한 기능이라고 생각하지만 갤럭시S3가 이 기능을 대대적으로 홍보하면서 출시를 기다리고 있는 만큼 기존 기기들과 차별화를 위해 해주지 않을 것 같은 생각이 든다.

 

본 어플은 마켓 링크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gpc.myweb.hinet.net.PopupVideo 에서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