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 TALK TALK!/○○⑨ 모바일TALK

[안드로이드] 안드로이드 앱 추천 - 웹 브라우저


브라우저는 아마 스마트폰 유저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어플 중 하나가 아닐까 생각한다. 안드로이드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브라우저들에 대해 소개한다.


1. Dolphin Browser HD
{Dolphin Browser}
(마켓 / 프리웨어 / ★★★★☆)
[6.0.0 버전 기준]



기본 브라우저를 훌륭히 대체할 수 있는 브라우저다. 일단 인터넷 브라우징시 생기는 임시 파일 (Cache)를 SD카드에 저장 (더보기 -> 설정 -> 데이터 저장 설정 -> SD에 캐시 저장)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다른 특징으로는 '탭 기능 지원', '히스토리 저장 없이 웹서핑 하는 비밀 브라우징', '오리엔테이션 Landscape / Portrait 고정 및 자동 선택 가능', '제스처 지원', '북마크 SD카드에 저장 가능', '브라우저 종료시 캐시 및 기록 지우기 가능' 등이 있다. 또한 2.2 이상에서 쉽게 플래시를 키고 끌수도 있고 멀티터치를 지원한다. 단지 기능이 많다보니 기타 브라우저에 비해 조금 무겁다. Dolphin Browser HD를 가볍게 만든 Dolphin Browser Mini도 있으니 참고하기 바란다.

*Dolphin Browser HD와 Mini의 차이는?
Dolphin Browser HD에는 Mini에는 없는 애드온 기능, 북마크 폴더 및 정렬 기능, 데이터 백업, 테마, 다국어 지원 (한국어 포함), 파일 업로드 기능 등이 있다.


 
2. xScope Browser - Web & File
{xScope Mobile}
(마켓 / 프리웨어 / ★★★★★)
[6.43.1 버전 기준]
*안드로이드 1.x용으로 Lite 버전도 있다.
*Pro 버전은 유료이며 파일 전송, 웹페이지 스크린샷 기능 등이 제공된다.


 
크롬을 닮은 인터페이스의 브라우저다. Dolphin Browser HD와 마찬가지로 탭 기능과 멀티터치를 지원한다. 속도도 빠르고 사용하기 편하지만 Dolphin Browser HD처럼 북마크나 캐시를 SD카드에 저장하는 기능과 제스처는 제공하지 않는다빠른 뒤로가기 기능 때문에 페이지 앞으로, 뒤로 갈 때도 상당히 빠르고 쾌적하다.



3. Opera Mobile
{Opera Software ASA}
(마켓 / 프리웨어 / ★★★★★)
[11.1 버전 기준]
*현재 마켓 한국어 설정에서 Opera Mobile이 Opera Mini 웹 브라우저로 Mini와 동일하게 나오는데 용량으로 구분하기 바란다. (Mobile은 12MB의 고용량, Mini는 1MB 이하)



Opera 브라우저의 가장 큰 특징은 다른 브라우저들과 차별화된 엔진을 사용한다는 것이다. 위 소개한 브라우저들 이나 안드로이드 기본 브라우저 모두 Webkit엔진을 사용하는 것에 비해 Opera는 Presto 엔진을 사용한다. 일부 사이트들의 폼이 깨지긴 하지만 다른 브라우저들과 사용하는 엔진이 다르기 때문에 고해상도 이미지도 깔끔하게 출력되고 속도도 빠른 편이다.

*Opera Mobile과 Mini의 차이는?
Mini 버전은 웹페이지 렌더링을 오페라 서버에서 처리하기 때문에 데이터 사용량은 줄어들지만 웹서핑 속도는 느려지게 된다.



4. Skyfire Web Browser 4.0
{Skyfire}
(마켓 / 프리웨어 / ★★★★)
[4.1.0 버전 기준]


본 브라우저의 가장 큰 특징은 2.1에서도 플래시 비디오를 볼 수 있다는 점, 그리고 페이스북, 트위터 등 SNS와 연동이 잘 된다는 점이다. 브라우징 속도는 조금 느린편이다.



5. Miren Browser
{miren browser}
(마켓 / 프리웨어 / ★★★★☆)
[1.2 버전 기준]




깔끔한 인터페이스를 자랑하는 중국산 브라우저다. 설정 메뉴 등을 보면 아이폰 기본 인터페이스를 모태로 했음을 알 수 있다. 유저 에이전트에 안드로이드, PC 대신에 크롬 데스크톱, 아이폰3, 아이폰4, iPad가 있는 것이 조금 특이한 점이다. 또한 메뉴에서 밝기 조정 기능과 야간모드를 제공하는 것도 특징이다. 속도는 Xscope보다 조금 느리지만 큰 차이는 없는 것 같다.




-2011. 7. 17 기준 전면 수정- 

-----------------------------
ⓞpen2ⓦorld™ ⓗome
-----------------------------